“이·통장 수당 국비 더해 2배로”… 한국당 주장에 당혹

[관가 블로그] 여야, 월 20만원→30만원 인상 결정 불구

양양의 겨울은 서핑 천국

늦가을부터 파도 질 좋아 마니아 발길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제1회 전국체육대회 기념 표석 제막식 참석 축사

대한독립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한국 체육발전의 뜻 기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이 “제1회 전국체육대회 개최지 기념표석 제막식”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김생환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노원4)은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정동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인근에서 진행된 ‘제1회 전국체육대회 개최지 기념 표석 제막식’ 행사에 참석해 축사했다.

이 날 행사에는 서울시의회를 대표하여 김 부의장이 참석했고, 서울시 강태웅 행정1부시장, 주용태 관광체육국장, 대한체육회 박명현 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장, 김승호 사무총장 외 배재대학교 김선재 총장, 배재학당역사박물관 최종희 관장 등 내외빈 및 행사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하였다.

김 부의장은 “서울시의회와 가까운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현장에서 민족적 역사의 의미가 있는 제1회 전국체육대회 개최지 기념 표석 제막식을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감회를 전했다.

그리고 “올해로 100회를 맞이한 전국체전이 1920년 7월 창립된 우리 겨레의 체육 통합 단체인 ‘조선체육회’의 민족정신과 신체발달의 창립목적에 맞게 대한민국 엘리트 스포츠의 산실이자 스포츠 문화유산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라고 전하면서 “민족정신의 의미를 담은 기념 표석 제막식을 통해 대한독립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한국 체육발전에도 그 큰 뜻이 모여져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된 제막식 기념 표석은 전국체육대회의 효시가 된 제1회 전조선야구대회의 개최지였던 옛 배재고보 운동장 터, 배재학당 역사박물관 진입로에 자리하게 된 데에 그 의미를 더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대 1…채용조건 보니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운전기사를 모집하는 채용 공고에 3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7일 채용정보업체 잡코리아에 따르면 더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반달 선율 타고 ‘동심의 나라’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발품 팔아 챙긴 어르신 목소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맞춤지원 받는 젊은이의 꿈

이창우 서울 동작구청장

4년 연속 희망일자리 우수구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