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장 수당 국비 더해 2배로”… 한국당 주장에 당혹

[관가 블로그] 여야, 월 20만원→30만원 인상 결정 불구

양양의 겨울은 서핑 천국

늦가을부터 파도 질 좋아 마니아 발길

김혜련 서울시 보건복지위원장, ‘2040 서울플랜 수립 추진위원회’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초1)은 지난 11일 서울시가 주최한 ‘2040 서울플랜 수립 추진위원회’에 참석했다.

‘2040 서울플랜’은 ‘더불어 살아가는 이야기가 있는 지속가능한 쾌적도시 서울’을 미래상으로 제시하며, 서울의 성장단계별 미래 가치를 제시하고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서울시 전체를 대상으로 수립하는 유일한 종합공간계획이다. 서울시는 지금까지 ‘2040 서울플랜’ 수립을 위해 사전연구와 사전자문단 운영, 온라인 및 현장의견 수렴, 시민 서포터즈, 2040 서울플랜 시민계획단을 구성하여 운영해왔다.

이 날 열린 회의에서는 서울플랜 시민계획단 및 시민 서포터즈 약 70명과 전문가로 구성된 추진위원회 약 83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 1부에서는 2040 서울플랜 수립 경과보고, 시민계획단 미래상 및 계획과제 제안서 전달식 및 추진위원회 발족식이 있었다. 행사 2부에서는 2040 서울플랜 추진계획보고와 함께 분과별 상견례와 향후일정 논의가 이뤄졌다.

김 위원장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6개 분과 가운데, 여성·건강·청년·인권 등 포용적 시민사회조성과 관련된 논의를 수행하는 시민사회혁신분과에 참석한다.

‘2040 서울플랜 수립 추진위원회’는 총괄조정분과를 비롯해 5개의 분과로 구성되어 있다. 5개 분과는 각각 생활기반 분과, 도시경쟁력 분과, 지속가능기반 분과, 시민사회혁신 분과, 도시공간 분과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보건복지상임위원회에서 소관하는 보건복지분야는 생활기반 분과와 시민사회혁신 분과에 걸쳐 다루고 있다.

이 날 김 위원장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상임위원회를 대표해 2040 서울플랜의 미래상과 계획과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실효성 있는 계획안이 나올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다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대 1…채용조건 보니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운전기사를 모집하는 채용 공고에 3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7일 채용정보업체 잡코리아에 따르면 더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반달 선율 타고 ‘동심의 나라’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발품 팔아 챙긴 어르신 목소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맞춤지원 받는 젊은이의 꿈

이창우 서울 동작구청장

4년 연속 희망일자리 우수구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