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져가는 향토 민요 2만곡, 이곳에 ‘저장’

서울시, 종로구에 우리소리박물관 개관

배달 오토바이 단속 강화가 능사?… 정부 ‘안전 대책’ 빈

민관 열흘간 ‘교통안전 확보 방안’ 논의

뮤지컬 ‘삼국유사’ 군위 명품브랜드로 태어난다

인각사와 공동 제작 새달 28·29일 공연…김수환 추기경 테마 뮤지컬 이어 제작

김혜련 서울시 보건복지위원장, ‘장애인 전환서비스 지원사업’ 10주년 기념 행사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혜련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서울시 장애인 전환서비스 지원사업’ 10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초1)은 지난 14일 서울시 장애인 전환 서비스 지원 사업 1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장애인 전환서비스 지원사업’은 시설 퇴소를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시설을 떠나 지역 사회에 나가 안정적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자립생활주택 지원, 자립지원 정보제공, 슈퍼비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날 행사에는 서울시의회를 대표해 김혜련 위원장이 참석했으며, 배형우 서울시복지기획관, 안진환 서울시명예시장, 장애인 당사자 및 장애인 거주시설관계자, 자치구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오늘 기념행사의 주인공인 자립생활주택 입주자, 퇴거자 여러분들과 사업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축사를 시작했다.

김 위원장은 “서울시 장애인 전환 서비스 지원 사업은 지난 10년 동안 많은 성과와 사회적 가치를 이뤘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하면서 “이러한 정책이나 서비스들은 당사자, 거주시설, 주택운영사업자, 코디네이터 등 모두가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동참할 때만이 좋은 성과를 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사업의 주인공인 장애인 당사자분들과 자립을 지원하고 계시는 코디네이터, 주택 운영사업자, 활동지원사 분들이 자부심과 열정을 갖고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하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도 장애인 당사자분들의 자립생활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를 마무리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중학생과 성관계 기획사 대표 ‘위자료 3만원’

연예기획사를 운영했던 A(50)씨는 중학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2013년 구속 기소됐습니다. 2011년 15세였던 중학생을 만나 수차례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성동 평생교육엔 3철학이 있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귀 기울이니 민원 술술 풀렸네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적극행정 ‘접시’ 깨도 보호”

황서종 인사혁신처장

어르신의 인생, 작품이 되다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