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방문 업소도 안심하세요”

‘코로나 사투’ 소상공인·농가 지원 팔 걷은 지자체

여수 바다 품은 성동힐링센터

2층 규모 펜션형 숙소 ‘휴 여수캠프’ 개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원오(가운데) 성동구청장이 지난 21일 전남 여수에서 열린 성동힐링센터 ‘휴(休) 여수캠프’ 개관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성동구 제공

전남 폐교 재건축… 시세 반값에 숙박 제공

서울 성동구는 지난 21일 성동힐링센터 ‘휴(休) 여수캠프’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2015년 도심 생활에 지친 구민들의 여가 선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힐링센터 건립을 추진했다. 폐교를 재건축, 관광지 주변 숙박비의 50%도 되지 않는 저렴한 비용에 최신식 시설을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구는 전국 658개 폐교를 전수조사하고, 선정위원회가 뽑은 주요 관광도시 7곳을 대상으로 구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1만 395명이 투표에 참가, 강원 영월군과 전남 여수시가 최종 선정됐다. ‘휴 영월캠프’는 2016년 7월 개관, 연간 구민 1만여명이 이용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수캠프는 전남 여수 장수리 화남분교 폐교 부지를 매입, 신축했다. 대지면적 4746㎡, 지상 2층 규모의 펜션형 숙소다. 6인실 3개, 4인실 13개, 총 16개의 객실을 갖췄다. 옥상 전망대와 물놀이시설 등 부대시설도 마련됐다. 정원오 구청장은 “구민들이 천혜의 해양경관을 보며 휴식과 여유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구민 힐링 공간을 꾸준히 마련, 힐링 선도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9-11-26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뽀송뽀송 행복…빨래방 봉사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에너지 절약 실천하는 양천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아이스팩도 재활용하는 강동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강서·LG 구립어린이집을 부탁해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