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 마스크 1일부터 요일 상관없이 살 수 있다

5부제 폐지… 2002년생 이후 5개 구매

스마트 에어샤워·도로 세척… 미세먼지 多잡는 동작

공사장 비산먼지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이달 내내 뮤지컬·오페라·음악회…강동아트센터서 함께 즐기는 연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동구가 시민들에게 연말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풍성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12월 한 달 내내 강동아트센터에서 어린이 뮤지컬, 오페라, 송년 음악회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져 가족, 친구, 연인 관객을 맞는다.

내년 1월 19일까지 선보이는 ‘파브르 꿀벌나라 대모험’은 환경오염, 기후변화로 사라진 꿀벌들을 찾아 나서는 파브르의 모험을 흥겨운 노래와 춤으로 엮은 뮤지컬이다. 13일에는 가수 더원과 서문탁, 뮤지컬 배우 민영기, 배다해 등이 출연하는 ‘아듀! 2019 송년음악회’가 무대를 채운다. 한겨울이면 어김없이 관객을 찾아오는 차이콥스키의 명작 발레 ‘호두까기 인형’도 19~25일 막을 올린다. 서울발레시어터가 이끄는 버전에서는 한복을 입은 마더 진저 인형이 등장하고 아이들이 봉봉춤, 상모돌리기를 선보이는 등 한국적 해석이 돋보인다.

강동아트센터에 새로 개관한 복합문화공간 ‘아트랑’ 탄생을 기념하는 기획전도 눈길을 끈다. 11명의 중견 작가와 신진 작가가 참여해 강동의 역사적·지리적 자산을 현재와 연결해 시작이라는 주제로 표현한 ‘시작의 힘’이 내년 2월 18일까지 열린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 겨울, 다채로운 문화 공연과 전시가 있는 강동아트센터로 오셔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따뜻하고 포근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12-03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긴급재난지원금 ‘착한 소비’ 로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유치원-초·중·고 코로나 예방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국공립어린이집 늘린다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쪼그라든 골목경제 쫙쫙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