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올해 신규 3곳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북 구미시는 올해부터 구미시장 등 3곳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가로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원평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시작한 데 이어 올해부터 선주원남동, 금오시장, 선산시장 등 3곳의 도시재생 사업을 추가로 진행한다.

선주원남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일반근린형)은 사업면적 16만 578㎡, 총사업비 167억원, 사업기간 2020년∼2023년(4년간)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금리단팩토리 조성, 금리단길 도로 다이어트, 금리단 캠프 조성, 경로당 정비 등이다.

또 금오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은 기존 유흥·숙박 밀집지라는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목표로 추진한다.

금오시장을 포함한 사업면적이 25만 236㎡이고 총사업비는 250억원이다. 올해 사업 공모를 거쳐 2025년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선산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은 사업면적 20만㎡이고,올해 상반기에 수행기관을 선정한 후 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다.

선산의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해 부도심 기능을 회복하고 선산시장을 중심으로 한 구미 북부권역의 새로운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구미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中企 살리는 금천, 40억 육성자금 융자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경제 살리는 광진, 1471억 조기 집행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이웃과 소통, 봉사도 함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전통시장 회식… 코로나 넘는 중구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