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에 ‘청년 사장 도시락’… 코로나 넘는 송파의 맞

‘마을&청년과 함께, 살 만한 송파’ 사업

자가격리 불시 점검하는 관악

무단이탈자 ‘원스트라이크아웃’ 고발

서울대공원, ‘경사스러운 올해 자신있쥐’ 교육프로그램 오는 26일까지 진행

5개 부문으로 나눠 쥐의 생태적 특성 알아보는 임무 수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대공원은 쥐띠해를 맞아 쥐의 생태적 특성과 이야기를 알아보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대공원 제공

“쥐띠해 맞아 쥐를 닮은 동물을 관찰하며 새해를 시작해보세요!”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경자년 쥐띠해를 맞아 쥐와 관련한 다양한 교육과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설연휴 동물원내 북카페에서 쥐의 생태적 특성과 이야기를 알아보는 행사 ‘경사스러운 올해 자신있쥐’를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어린이 등 관람객을 대상으로 쥐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재미있는 임무를 어린이들과 함께 수행하는 행사다. 임무를 수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은 5부분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 번째 임무는 ‘전단지 읽고 퀴즈풀기’다. 전단지 내용을 읽고 쥐의 생김새와 생태 특징, 우리나라 토종 쥐, 쥐의 신비한 능력 등 쥐에 관한 정보를 학습하고 퀴즈를 풀면 임무가 끝난다. 두 번째 임무 ‘주에 관한 정보, 빈 칸 채우기’는 열두 띠 이야기와 쥐의 생존 전력 등 관련한 문제의 빈 칸을 채우며 쥐에 대한 정보와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이다.

세 번째 임무 주목걸이 만들기는 우드패시에 색을 칠해 자신만의 쥐목걸이를 만들어보고, 네 번째 임무는 ‘날아라 열두 띠 동물’로 우리나라 민속놀이 투호를 통해 열두 띠 동물을 알아본다. 마지막 임무는 희망 쥐 포토존에서 사진찍기로 자신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전파하면 모든 임무는 완료된다. 3가지 이상 임무를 완료한 관람객 300명(1일)에게 기념품을 준다.

관람객은 교육과정에 참여한 후에 야행관의 아프리카포큐파인과 네이키드 몰렛, 남미관의 카피바라와 마라, 동양관의 유럽 비버, 테마가든 내 어린이동물원의 기니피그 등 쥐를 닮은 다양한 동물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재산 4조’ 90세 회장 득남…40대 부인 보니

국제 자동차 경주대회인 포뮬러 원(F1)을 2017년까지 이끌었던 버니 에클스턴(90)이 90세에 아들을 얻을 예정이다.미국 CNN은 4일…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감염 차단 선구자’ 서초의 대응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입국자 가족 지원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中企육성기금 이자 1.5%로 인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넉달간 급여 30% 반납한 구청장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