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용석 서울시의원, 임산부 및 태아 건강관리를 위한 코로나19 극복 간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용석 서울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도봉1)은 29일 대한산부인과학회 이필량 이사장과 서울시 회원들과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코로나19 위기 극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저출산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산부인과 의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 서울시의회와 대한산부인과학회가 활발한 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함께 평가 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의료시스템 개발 ▲임산부와 신생아 건강관리 예방 대책 마련 ▲ 감염·방역 및 모자·보건 저출산 대책 ▲선도적인 분만인프라 정책 마련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인제 위원장과 대한산부인과학회 이필량 이사장과 고려대안암병원 산부인과 홍순철 교수, 고려대구로병원 조금준 교수, 연세대신촌세란스병원 김영한 교수을 비롯해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이민우 연구교수가 참석해 함께 의견을 나눴다.

김 의원은 “코로나19로부터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관리 위한 공동방역 대응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출산 할 수 있는 여성건강증진 및 모자·보건 취약계층 출산정책 등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