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인데… 지출 구조조정하는 지자체

[정책 돋보기] 적극재정·긴축 두 토끼 잡기 논란

6월 실업급여 1조 1103억원 ‘역대 최대’

코로나 장기화로 두달 연속 1조원 넘어

성동, 아파트 갑질 막는 인권보호협약

입대의연합회·주택관리사협과 맺어

경기도의회 전승희 의원,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 ‘복지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전승희(더불어민주당·비례) 의원은 29일 한국지방의정회에서 주최한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에서 ‘복지대상’을 받았다.

한국지방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하고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대한민국의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선정한 것으로 전 의원은 한국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 복지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전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및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경기도 공공시설 내 여성보건위생물품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여성의 성 건강권 및 생리권 보장을 위한 조례 발의를 통해 ‘보편적 복지’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 ‘경기도 다중이용시설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을 발의해 문제가 되고 있는 몰래카메라 등을 이용한 범죄 예방에 앞장섰으며, ‘경기도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아동보호 및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학교석면 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다양한 조례 제·개정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했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 의원은 “여성과 아동, 청소년, 다문화 등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정책에 녹여내야 하는 것이 의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경기도민이 세상에 외치고 싶은 목소리를 담아 정책에 녹여낼 수 있도록 앞으로 더 힘차게 달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방역·사생활 보호 균형 잡는 송파

‘코로나 동선관리’ 박성수 구청장

관악, 생활시설 1785곳 방역 마쳐

정류장·공원 등 코로나 확산 막아

일자리·복지 한꺼번에 잡았다

고령친화도시 이창우 동작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