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민간 출신 공무원 적응 돕기 위한 지침서 나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개방형 직위로 공직에 임용된 민간 출신 공무원이 공직사회에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종합 지침서가 처음으로 나왔다.

인사혁신처는 공직에 생소한 개방형 직위 민간 인재의 공직 조기 적응과 성과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개방형 직위 민간 인재 온보딩(OnBoarding) 가이드’를 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온보딩이란 배에 탄다는 뜻으로, 능숙한 선원이 되도록 돕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지침서는 부처 인사담당자와 동료가 민간임용자 선발부터 퇴직까지 임용 단계별로 지원해야 할 표준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우수 운영 예시와 함께 인사담당자, 동료가 일정별로 지원할 사항을 담은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각 부처가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사처는 부처 인사담당자와 주변 동료에게 이 지침서를 배포해 민간인재가 소속감을 갖고 우수한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황서종 인사처장은 “아무리 우수한 인재를 뽑았다 하더라도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없으면 성공적인 채용으로 보기 어렵다”면서 “민간 인재가 충분히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는 데 이번 가이드가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