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문화체육시설 건립 확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공주택지구 근린공원4 부지에 2024년까지 건립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토지이용계획도.

경기도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내 문화체육시설 건립이 확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중 시설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그동안 지식정보타운 개발이익이 과천시민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사업 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꾸준히 협의를 해 왔다. 문화체육시설은 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근린공원4 부지에 건립할 계획이다. 김종천 시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만족도가 높은 기반시설로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시는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이 선호하는 체육, 문화시설 종류, 이용 계획을 파악하고, 이를 시설계획 기초자료로 삼을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주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에서는 이번 설문조사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지방재정투자심사, 건축기획용역을 거쳐 건축 규모를 확정한다. 이어 2022년 중 설계 및 공사에 착수하여 2024년부터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