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만에 최악 물폭탄… 정세균 “특별재난지역 적극 확대

정 총리, 휴가 취소 후 광주·전남 등 찾아 전국에 산사태 위기 경보 첫 ‘심각’ 상향

이은주 경기도의원, 경기도지사 공로패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이은주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화성6)이 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지방의정발전 기여 공로패를 받았다.

이은주 의원은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는 꼼꼼한 현장 활동을 바탕으로 민생과 밀접한 입법활동과 수준 높은 정책 대안 제시 등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펼치며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 의정 발전에 기여해왔다.

특히, 경기도의회 제10대 제1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경기도 예산안 및 경기도 교육비 특별회계예산안과 결산, 예비비 지출 심사 등을 총괄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예산이 도민을 위해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1370만 경기도민을 대신해 세밀하게 살피며 의회 본연의 견제와 감시자 역할에 충실히 임했다는 평가다.

이은주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학교 학생봉사활동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를 대표발의 해 제정하고, ‘경기도교육감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 개정을 주도하는 등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입법활동에도 열정을 보였다.

이은주 의원은“도민의 대변자로서 각 분야 다양한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집행부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하는 의정활동에 노력해왔다”며“앞으로의 의정활동도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더 열심히 들으며 도민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뛰겠다. 특히 코로나 19로 어려움에 처한 민생을 살피고 지원하는 일에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코로나 정책 앞서 이끈 ‘직진남’… “강동 변화 위해 더 달

[Seoul 구청장과 톡-톡] 이정훈 강동구청장

교육·육아·안전·편의 ‘빅데이터 정책’… 미래 행정 여는

[현장 행정] 한국판 뉴딜 대응 나선 김수영 구청장

꿈의 놀이터, 현실로 만든 성동

소월아트홀 옆 어린이꿈공원 새 단장 행당초 어린이 20명과 아이디어 회의 집라인·워터드롭 등 이색 시설물 눈길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