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건보공단, 건강검진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0일 건강검진 안내 문자메시지를 모방한 ‘스미싱’ 메시지를 주의하라고 밝혔다.

건보공단에 따르면 스미싱 문자에는 ‘국민건강검진통지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이라는 문구와 함께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는 인터넷 주소가 있다. 건보공단은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에게 ‘[국민건강보험] ○○○님 2020년 일반(본인부담없음) 검진대상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검진기관에 방문하시면 건강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1577-1000)’라는 내용의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이 문자에는 인터넷 주소가 없다.

공단은 “건강검진 안내인 듯한 문자에 포함된 인터넷 주소는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며 “의심스러운 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문자는 즉시 삭제하고,모바일 백신 등으로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검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공단은 검진 대상자의 집으로도 건강검진표와 안내문 개별 주소지로 발송하고 있으며,이 안내문은 공단의 인터넷 주소(http://www.nhis.or.kr)를 안내하고 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