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구청장협의회 “박원순표 정책, 흔들림 없이 추진돼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市, 미착수 사업에 소극 입장 될라” 우려
朴 성추행 의혹엔 “평가 어렵다” 선긋기


이동진(도봉구청장) 서울구청장협의회장이 14일 서울시청 브리핑실에서 ‘박원순 시장 궐위에 따른 서울구청장협의회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이날 이 구청장을 비롯해 12명의 구청장이 참석했다. 왼쪽 사회자부터 김수영 양천구청장, 오승록 노원구청장, 류경기 중랑구청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박준희 관악구청장, 이 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김미경 은평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서울시 구청장협의회는 14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정책과 사업이 흔들림 없이 추진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전 시장이 없는 상황에서, 정책 결정만 해놓고 자치구별로 착수하지 않은 사업이나 예산이 투입되지 않은 사업에 대해 자칫 서울시가 소극적인 입장이 될 것을 우려하는 입장도 전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 등에 대해서는 평가하기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협의회는 이날 “박 전 시장이 추진해 온 서울시 차원의 정책과 사업들은 흔들림 없이 추진돼야 하며 우리는 이를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시 집행부·서울시 의회 등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구청장협의회장인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12개 자치구 구청장이 참석했다. 입장문에 대해서 25개 모든 구의 구청장이 동의한 내용이라고 이 구청장은 밝혔다.

구청장협의회 측은 박 전 시장과 관련한 논란에 대한 언급에는 선을 그었다. 이 구청장은 “발표 내용은 박 전 시장이 시장 직위에 있었고 저희는 구청장이라는 공적 책임을 맡는 상황에서 공적 영역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 남은 공적 역할에 대한 우리의 자세에 한정해서 말한 것”이라며 “시장이 그런 선택을 하게 된 배경이나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우리 각자 생각이 다를 수 있고, 협의회 차원에서 논의하고 의견을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내용을 담지 않았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0-07-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