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의회 제3기 의정모니터 공개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의회,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제3기 의정모니터 4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이며, 경기도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제3기 의정모니터 활동기간은 올해 9우러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이고 ▲도의회 및 의원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안 ▲조례 등 자치입법의 제·개정 및 폐지 건의 ▲제도 개선사항 또는 도민 불편사항 건의 ▲의회방청 및 의회활동 모니터 ▲의정활동 및 모니터 활동사항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경기도의회는 모니터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의정모니터 위촉장 수여와 신분증을 발급하고 우수 제안 및 건의사항은 심사를 거쳐 소정의 보상금을 지급하며 우수 활동 모니터는 표창할 계획이다.

이정구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은 ‘금번 제3기 의정모니터에 각계각층의 도민이 참여하여 지역주민의 다양한 목소리가 제10대 후반기 경기도의회에 적극 반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청서식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www.ggc.go.kr)에서 받을 수 있으며, 담당자 이메일(jaupda@gg.go.kr) 이나 우편(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매산로3가),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 의안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