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만 무급휴업·휴직해도 지원금 받는다

지급 요건 무급휴직 90일→30일로 단축 경영난에도 감원 대신 고용 유지 기업에 올 연말까지 시행… 고용부 “연장 검토” 유급휴가 훈련 지원도 5일→3일로 완화

“공항 부지는 대구 동구의 새 심장… 스마트 시티로 대변

상상하지 못했던 발전 청사진 자신 있게 꺼낸 배기철 구청장

“새 시대는 새 슬로건에”지역 브랜드 변화 열풍

상주, 반감 사던 ‘Just Sangju’ 교체 대전, 시민 중심 ‘대전이즈유’로 변경 ‘플러스 창원’ ‘人 순천’ 등 가치 반영

김경호 경기도 의원, 수해현장 응급복구 상황점검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경호(더불어민주당·가평) 의원은 이달 3일을 시작으로 연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고 있는 가평 수해현장을 다니며 응급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해당지역 피해 주민들을 위로 했다.

김 의원은 3일 집중호우가 발생하자 안전유원지 침수 현장과 청평5리 등 현장에 필요한 양수기를 설치하며 청평면사무소 직원과 마을의 응급조치를 함께 돕고 청평면 팔각정 삼거리 침수현장과 달전천 제방 붕괴현장, 대성2리 산사태 현장 등의 사태 파악과 응급조치 상황을 면밀히 살폈다.

이어 4일과 5일에도 상면 임초리, 덕현리, 조종면 현등사를 비롯한 상판리, 청평면 하천1리, 대성리 산사태 현장, 산유리 분자골, 이화리 국도 75호선 등 가평지역의 호우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복구사항이 미지한 부분을 파악하고 관련 부서에 전달하는 등 발 빠른 대처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가평군청 안전재난과를 방문해 빠른 복구와 피해주민을 위한 보상 문제 등을 주문했다. 코로나19 등 전염병이 우려되는 침수 지역에 대해서는 가평군 보건소에 방역을 요청하여 피해를 입은 주민을 돕도록 했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인 가평의 안전유원지 정비사업과 관련하여 경기도에,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협의하여 영구적으로 침수를 방지할 수 있는 사업추진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번, 집중호우로 가평과 가평주민들의 많은 피해를 받은 현장을 돌아보니 너무 마음이 아프다고 전하며 수해 복구와 관련하여 피할 수 없는 자연 재난에 대해 경기도나 정부 차원의재난지원금 등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관계 기관에 “지속적인 복구 지원과 자연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내년 서대문구정 핵심 키워드, 지역경기 회복·전략사업 완결

코로나 대응 등 5대 실천방안도 마련 “실질적인 민선 7기 공약 완성하는 해”

이성 구청장이 손수 펜 든 까닭은

구로 추석 사랑의 손편지 쓰기 캠페인 “글로나마 20년만에 부모님 직접 불러 가족들 찬찬히 떠올린 의미 있는 시간” 새달 11일까지 주민 손편지 공모전도

“비대면이라도 민주주의 가치는 퇴색되지 않죠”

강북, 4·19혁명 60주년 국민문화제

“광진 전통시장 힘내요”… 배송 지원·주차장 건립

김선갑 구청장, 추석 앞둔 자양시장 방문 애로사항 듣고 위로… 대책 마련에 총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