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직격탄에… ‘플라이강원’ 매각·버티기 갈림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증질환 대형병원 진료 땐 의료비 더 부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요양급여 부정수급 5년간 2.6조… 징수는 1159억 그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송파 한성백제문화제 ‘퍼레이드’ 속으로… 방구석 1열서 ‘로그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나만의 캐릭터로 가상 거리 행렬 참여
박 구청장 “새로운 형태 축제문화 선도”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

‘온라인 한성백제문화제 퍼레이드에 참여하세요.’

서울 송파구가 대표적인 지역 문화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를 비대면으로 전환하면서 축제의 백미인 퍼레이드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주민들이 대면접촉을 하지 않으면서도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송파구는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의 일환으로 오는 27일까지 한성백제 온라인 퍼레이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성백제 온라인 퍼레이드는 축제의 중심 프로그램으로, 공연자와 주민 1000여명이 함께 올림픽로에서 펼치던 역사문화 거리행렬을 새롭게 구현한 프로그램이다.

원하는 사람 누구나 한성백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온라인 성격테스트를 진행한 뒤 그 결과에 따라 본인과 닮은 나만의 한성백제 인물 캐릭터를 부여받게 된다. 이를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 ‘#한성백제온라인퍼레이드’ 등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또 참가자 1명당 100원씩 적립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에 기부가 이뤄져 의미를 더한다.

이 밖에도 퍼레이드 참여 후 오는 28일까지 해당 게시물을 유지하고 한성백제 퍼레이드 인스타그램을 팔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와 에어팟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한편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는 비대면(Untact)과 연결(On)의 합성어로, 대면하지 않고도 함께 축제를 즐긴다는 의미를 담았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해 어린이 한성백제 체험놀이, 노래자랑, 사진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현장에 모이기 어려운 만큼 온라인 퍼레이드로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축제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09-11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성동, 서울 자치구 첫 6년 연속 일자리 대상

도선동 봉제·성수동 수제화 등 맞춤 사업 기업하기 좋은 도시 위해 용적률 완화도

강남구·의회, 지역경제 살리기 ‘한마음’… 2차 추경 715억

협치 성과로 당초 492억서 223억 늘려 소상공인 임차료·지역상품권 등 투입

주거 위기 없게… 서대문 ‘징검다리주택’ 5곳 확대

임대료 없이 1년 거주·맞춤형 복지 제공

“함께 견뎌요”… 매일 청량리시장 찾는 덕열씨의 강행군

동대문, 화재 피해 상인들 장사 재개 위해 안전진단 등 행정 지원·과일 특판 행사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