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배기는 행정, 노량진은 경제… 동작의 대혁신

[현장 행정] ‘종합행정타운’ 착수식 이창우 구청장

베트남 日식당 욱일기 내린 용산 공무원의 집념

현지 윤성배 소장, 식당 간판 우연히 발견 공론화·교체 제안하자 주인 “간섭 마라” 사비 부담·설득 끝에 결정… “공감 고맙다”

천영미 경기도의원, 안산소방서 방문해 소방공무원 격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천영미 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2)은 지난 16일 경기도 안산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고 현안업무와 건의사항 등을 들었다.

이번 방문은 추석을 앞두고 그동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태풍 대비 등 안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 소방공무원들을 위로할 목적으로 이뤄졌다.

천영미 의원은 현안업무 청취에 앞서 인사말에서 “소방공무원들이 안산시 안전을 위해 노력해줘 65만 안산시민들이 쾌적한 삶을 살 수 있다”며 “이번 코로나19사태와 지난 두 번의 태풍 때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산소방서의 주요 현안인 ▲수암119안전센터 신설 추진경과 보고 ▲당면 추진사항 보고 ▲추석 주간 화재예방 대책 등을 청취했다.

천 의원은 “화재예방 활동을 하면서 민간에서 이뤄지는 소방시설관리가 부실하게 점검되지는 않는지도 특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써, 안산시민을 대표하는 도의원으로서 안산시의 화재예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천 의원은 소방청이 주관하는 ‘생명보호 구급대상’에 안산소방서 소속 장혜선 소방위가 활발한 현장 활동과 구급대원으로써 역량강화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것을 축하하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장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지역경제 활성화 겨냥한 ‘동대문 사랑’ 상품권

50억 규모 3종 7% 할인 모바일 발행 80% 이상 쓰면 잔액 환불 신청 가능

‘다같이 영광’ 성북

서울공동체상 공간·활동부문 2관왕 마을 카페·도서관 갖춘 소리마을센터 작은도서관네트워크 책 잔치 등 눈길

‘함께 해결’ 영등포

市 ‘같이살림 프로젝트’ 2개 단지 선정 소통·협의로 내부 문제 해소 모델 목표 청소공동체·정원만들기 등 사업 추진

이성 구청장이 손수 펜 든 까닭은

구로 추석 사랑의 손편지 쓰기 캠페인 “글로나마 20년만에 부모님 직접 불러 가족들 찬찬히 떠올린 의미 있는 시간” 새달 11일까지 주민 손편지 공모전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