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정태·권영희 서울시의원, 제7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회 김정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등포2)과 권영희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2일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제7회를 맞이한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은 시사연합신문사가 주최하고 국민행복나눔봉사대상준비위원회가 주관해 한 해 동안 국가와 지역사회 행복지수 발전에 공헌한 기관이나 단체, 기업, 개인을 선발해 상을 주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나눔 봉사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정태 위원장은 평소 장애인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손끝채움’ 안마사 봉사 활동을 지원 하는 등 장애인 직업 재활과 사회참여 정책 수립에 기여해 왔으며, 정보취약 소비자 보호를 위한 ‘서울시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상담센터’ 설립을 제안하고 지원하는 등 장애인 소비자 보호 정책을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권영희 부위원장은 의료기관 운영이 종료된 시간대에 야간 활동 인구가 밀집한 지역의 보건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한 ‘서울특별시 공공 야간약국 지원 조례’ 제정을 주도하는 등 평소 자신의 전문 지식을 활용해 의약품 오남용 예방과 보건의료 복지 시스템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 소감을 통해 김 위원장과 권 부위원장은 “나눔과 봉사를 통해 이미 행복이라는 상을 받았는데 큰 상을 받아 감사하게 생각한다. 초심을 잃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외면하지 않고 바른 길을 가도록 하겠다.”며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나눔을 통해서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데 더 앞장서겠다.”고 각각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