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안양박물관 3DVR 온라인 기획전시 ‘안양사의 흔적’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실제 박물관에 온듯 가상현실로 전시품 관람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안양박물관 기획전시 ‘안양의 기틀을 다지다, 안양사의 흔적’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1월부터 열리는 이번 온라인 전시는 코로나19로 사태로 인해 박물관을 직접 방문해 관람을 할 수 없게 되자 3DVR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마련했다.

안양박물관 홈페이지에서 3DVR 온라인 기획전시를 시간, 장소에 관계없이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박물관’을 선택한 후 ‘안양사 흔적 온라인전시 보기’ 배너를 클릭하면 실제로 박물관에 온 듯이 온라인 전시공간으로 입장 가능하다. 전시실별 패널과 유물 설명을 한국어와 영어로 진행한다. 고화질 확대사진과 동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가상현실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가상현실 전시 공간을 박물관에 직접 방문한 듯 둘러볼 수 있는 특별한 온라인 행사다. 전시실 이동 동선을 따라가면 전시물을 360° 모든 방향에서 관람할 수 있다. 안양 지명유래가 된 고려시대 ‘안양사(安養寺)’의 위상과 역사적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첨단 기술을 활용했다.

안양박물관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기획전시 콘텐츠, 소장품을 디지털 가상전시 아카이브(DB)로 구축하고 고품질 온라인 전시관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재단 한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온라인전시를 통하여 관람객들이 국내외 어디에서나 안양박물관 기획전시를 관람하며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