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봉구 문화 랜드마크 ‘로봇박물관·사진미술관’ 올해 착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용석 의원(더불어민주당․도봉1)은 도봉구의 문화인프라 확충을 위한 로봇박물관과 국내 최초의 사진미술관이 올해 착공을 시작해 2023년에 개관한다고 전했다.

로봇박물관은 문화시설 확충에 대한 염원이 큰 창동·상계 지역에 총 약 436억원의 예산으로 올해 4월부터 공사 발주 및 착공돼 2023년 7월에 건립될 예정이다. 동북4구의 풍부한 인적자원과 배후인구를 활용해 수도권 동북부를 아우르는 과학교육 및 기술지원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다.

서울사진미술관은 140년 한국사진사를 정립하는 국내 최초의 공공미술관으로 약 273억원의 사업비로 올해 9월부터 공사를 착공해 2023년 10월 개관 예정이다. 사진미술관은 지속적으로 변화·확장하는 사진매체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사진·영상예술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기존 박물관·미술관이 도심권에 집중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도봉구는 문화인프라가 부족해 문화적으로 소외되어 있었다”고 토로하며 “앞으로 건립될 로봇박물관과 사진미술관이 과학과 사진의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교육·체험의 기회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