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권정선 경기도의원, 부천 원미고 긴급 교육환경개선 논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권정선(더불어민주당·부천5) 의원이 지난 21일 부천 원미고에서 긴급 교육환경개선 논의를 갖고, 원미고 교사동 외부 바닥의 파손 및 불균형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우천시 빗물고임에 따른 만성적 비위생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는 권 의원의 요청에 따라 경기도교육청 하석종 행정국장과 김이두 시설과장이 배석하였으며, 김윤태 원미고 교장으로부터 현안보고 및 애로사항 청취 후 현장을 둘러보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1997년 개교한 부천 원미고는 31학급, 756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나, 교사동 옆면과 후면 외부 바닥에 대한 부분별 잦은 보수로 인해 바닥이 심각하게 불균형해져 우천 시 배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바닥 공사 시 사용된 아스콘 등의 깨짐현상으로 인해 늘 안전사고 위험이 산재해 있었다. 특히 바닥 불균형에 따른 만성적인 물고임 현상으로 인해 해충이 서식하여 비위적인 교육환경으로 학생들의 불편과 학교 분위기에도 심각한 영향을 주고 있었다.

현장을 둘러보며 권 의원은 “기존 바닥재를 완전히 철거하고, 고압 블록 및 아스콘 등으로 전면 재시공해야만 만성적인 학생 불편 해소와 학교분위기도 활기차게 조성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학생 불편이 오랜 기간 지속된 만큼 더 이상 시일을 지체할 수 없어 도교육청 국장님과 과장님을 직접 현장으로 오시도록 했다”고 말했다. 또 “긴급 교육환경개선 지원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하석종 경기도교육청 행정국장은 “현장에서 보니 조속한 조치가 더욱 필요해 보인다”며 “최우선적으로 긴급 교육환경개선 지원에 나설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현재 원미고에서는 교사동 후면과 옆면 3438㎡의 면적을 전면 포장공사 하고자 필요한 소요 예산 3억 2000만 원을 긴급 교육환경개선사업에 신청한 상태이며, 도교육청에서는 긴급 지원을 통해 학교가 즉시 공사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공사기간은 2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며, 빠르면 동계방학 중인 2월 중에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