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주 1회 언론인과 국정현안 질의응답”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코로나 3차 유행에… 35만명 일자리 잃었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관이 불붙인 공무원 ‘시보떡’… “문화” vs “악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경호 경기도의원, 가평군 공공의료 구축 적극 협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경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김경호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가평)은 가평군의회 배영식 의장과 강민숙 의원의 관심사인 공공의료 구축과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가평군의회와 협력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가평군의회 배영식 의장은 ‘가평군의 열악한 의료 환경을 해소할 수 있는 공공의료 기관 필요’라는 기고를 했다.

해당 기고문은 가평군이 의료 취약지역이라고 전제하고 공공의료기관 설립이 필요하다는 주장으로 김 의원은 이에 적극적으로 동의하며 필요성을 공감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현재 ‘경기도 북부 지역 공공의료 확충방안 연구 용역’에 대해 더욱더 적극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특히 가평군의회가 오는 28일 건의문 채택 시에는 경기도에서 검토가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경기도 관련 부서와 긴밀하게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도립병원 유치와 관련해서 김의원은 2020년 가평군에 경기북부지역 도립의료원 설립과 관련하여 유치의사를 경기도에 제출토록 요청했다.

이에 가평군은 현재 경기도에 유치의사를 전달한 상태이며 경기도 북부지역 공공의료 확충방안 용역이 끝나가는 현시점에서 가평군의회의 적극적인 의사 표명이 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해 강민숙 의원은 보건복지 분야 의원으로서 여야를 떠나 가평군의회 의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공공기관 의료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도의원은 “공공의료 확충방안에 대해 경기도 검토가 어떻게 이뤄질지는 모르지만 가평군의회와 보조를 맞추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다만 한 가지 부탁은 가평군이 공공의료 기관의 필요성에 대한 용역을 통해 경기도의원이나 가평군의회가 중앙부처나 경기도에 합리적으로 주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학교 밖 청소년 꿈 키워준 이동상담소 ‘유레카’ 진로·취업

[현장 행정] ‘유레카 청소년’들 만난 박성수 구청장

‘위안부 왜곡’ 램지어 규탄·논문 철회 요구한 성북

이승로 구청장·계성고생과 소녀상 닦아 “日 역사 왜곡 바로잡고 인권 수호에 앞장”

은평 사회적경제허브센터 입주자 모십니다

새달 1일까지 창업준비·공익단체 접수 김미경 구청장 “협동조합 등 적극 지원”

마포 구석구석 관광명소·여행 정보 한눈에

안내 책자 만들어 영·중·일어로도 발간 마포문화관광 홈피엔 전자책 올리기로 유동균 구청장 “4월엔 대만·일본에 수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