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대운 경기도의원 청년일자리 연계 독거노인 반려동물 입양지원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사진)은 3일 제35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청년 일자리 사업과 연계하여 유기 반려동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독거노인ㆍ장애청소년들에게 입양하는 사업을 추진할 것을 건의했다.

2020년 말 기준으로 경기도 반려가구는 162만 가구로 추정되는데 이는 전체 가구수 대비 약 30% 수준으로 해마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나 경제적인 사정, 반려견의 노령화 등으로 반려동물과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어려움을 느껴 약 14만 4천 마리의 동물이 유기되고 있다.

정 도의원은 “유기된 반려동물 가운데 32.5% 정도만이 새로운 가정으로 입양되며 유기동물23.8%는 안락사로 처리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유기동물 없는 도시를 위한 지속적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정 도의원은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 지원정책은 동물복지 차원에서 논의해야 하며 반려동물의 돌봄 정책 추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은 물론 재정적 지원을 위한 기금 조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