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상품권 예산 ‘3분의1 토막’…골목경제 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국제정원박람회 5일 만에 102만명 돌파… 역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게임·e스포츠 잡아라”… 개발센터·경기장 띄우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백두대간 소백산 철쭉제, 단양·영주서 만끽하세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기형 경기도의원 ‘교육청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 정책토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기형 의원(더민주·김포4)은 9일 김포교육지원청 아라홀에서 ‘교육청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한 이 날 토론회는 이기형 도의원을 좌장으로 최규일 김포상공회의소 건설기업인협의회 부회장, 박성철 김포전문건설협회 회장, 송천영 김포시청 기업지원과장, 이헌주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 최진용 김포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의 활발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이 도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시설 사업에 있어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 김포시, 김포상공회의소, 전문건설협회와 협약을 맺어 추진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오늘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나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토론자인 최규일 부회장은 조달물품에 대한 시의 적극 활용에 비해 교육지원청이나 교육청의 활용도가 부족한 점에 아쉬움을 표했다. 

도 다른 토론자인 박성철 회장은 김포시 전문건설업 현황과 김포시 초·중·고 현황을 바탕으로 전문건설업과 건설업의 경계를 설명하며 2억 원 미만 입찰에 대한 관내 입찰을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토론회는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근철 도의회 더민주 대표의원, 박상혁 국회의원, 김주영 국회의원, 정윤경 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남종섭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 정하영 김포시장이 축하를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