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상암, 가족 여가 공간으로 재창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신규 K패스 절반 이상 ‘경기패스’ 가입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8000원에 ‘세계 미식여행’… 19일 성북로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관악구, 고독사 예방·위기가구 발굴 팔 걷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동구, 혼자 금연 힘들다면 ‘카톡 상담’으로 같이 해결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동구가 금연클리닉 직접 방문이 어렵거나 대면 상담을 피하는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금연상담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강동구 보건소는 흡연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지역사회 흡연율을 낮추고자 이 같은 방안을 고안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금연클리닉에 등록하고, 금연클리닉 운영시간 내에 실시간으로 비대면 금연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 주민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강동구 금연클리닉’을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금연상담에 필요한 등록카드를 작성하여 카톡으로 전송한 후 전화상담 가능한 시간을 댓글로 남겨주면 금연상담사가 확인 후 개인별로 금연상담을 한다. 금연클리닉에서의 모든 상담 내용은 비밀이 보장된다.

흡연욕구와 금단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니코틴 보조제, 행동 강화용품 등을 무료로 지원받고 금연상담사의 정기적인 상담관리를 받을 수 있다.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금연을 유지할 경우에는 성공 여부 검사 진행 후 소정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클리닉 카카오톡 채널 개설로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와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