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포항시, 호미곶해맞이 축제 취소… “다중밀집사고 예방 차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2023년 1월 1일 개최 예정이던 ‘제25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공식행사를 취소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고 다중밀집 사고를 예방한다는 취지에서다.

시 관계자는 “3년 만에 해맞이축전을 열 예정이었지만 논의 끝에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취소 행사는 축전 전야제와 떡국나누기, 불꽃쇼 등이다. 다만 개별적으로 호미곶을 찾아 일출을 감상하는 것은 가능하다.

시는 밀집 사고 예방을 위해 12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일시에 군중이 몰리지 않도록 남구 호미곶면 호미곶해맞이광장 일부를 통제한다. 또 안전요원을 배치해 적정 인원만 출입시키기로 했다.

시는 행사 취소에 따른 공백을 메우는 차원에서 지역케이블방송과 유튜브 채널에서 일출 장면을 세곳에서 생중계한다. 중계 지역은 호미곶광장, 스페이스, 이가리닻전망대다.

박상진 시 관광산업과장은 “시민과 방문객 안전을 위해 공식행사를 취소하는 만큼 양해해주기를 바란다”며 “일출을 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호미족한민족해맞이축전. 포항시 제공



포항 김상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