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준호 서울시의원, 오세훈 시장에게 게임체인저 챗GPT 시현…“미래 서울 예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 의원, 오세훈 시장에게 한강르네상스 2.0에 대한 ChatGPT 시현
서울시의 챗봇과 비교로 서울시의 현실 직시하며 AI 발전방안 모색
미래 중심산업인 AI 산업의 발전 위해 창업·청년일자리 창출
혁신적인 창업생태계 육성 위한 창업지원 및 교육 예산 투입 요청
지금은 강력한 행정조직 갖춰 서울시의 역량을 AI에 집중해야 할 때


제316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하는 정준호 의원

AI 혁명시대의 도래로 인공지능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정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은평4)은 지난 23일 제316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AI 혁명이 산업의 모든 부분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서울시가 미래 중심산업인 AI산업 발전을 위한 창업 및 청년일자리 창출 등 혁신적인 창업생태계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및 발전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인터넷, 스마트폰, AI가 도래되는 시점에 인류의 부가가치가 변하면서 비즈니스 지형이 바뀌었고, 지금의 AI 혁명에 대해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시가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것이 정 의원의 의견이다.

정 의원은 오세훈 시장에게 챗GPT 시현을 통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서울시의 챗봇에 챗GPT와 같은 ‘한강르네상스 2.0’에 대한 같은 질문을 던졌을 때의 답변을 비교하며, 세계 도시경쟁력 7위인 서울시의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지적했다.

또한 “세계 주요 도시들과의 경쟁에서 미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신속하고 강력한 조직을 갖춰야 한다”라며 “혁신적인 기술진화를 행정의 영역에서 적용할 수 있는 조직을 통해 서울시의 역량을 AI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제316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오세훈 시장에게 시정질문을 하는 정준호 의원(오른쪽)

이날 정 의원은 “유튜브를 통해 많은 일자리가 생겨날 것을 예측하지 못했듯이 지금 우리는 행정, 경제, 의료, 법률, 국방, 교육 등 무한한 AI의 응용범위를 한정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인공지능 개발지원이나 교육지원 서비스를 통해 AI를 응용하는 지점에 창업 및 교육의 예산을 과감히 투입해야 한다”라고 강력히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정 의원은 “새로운 기술의 발달이 우리의 삶을 바꾼 것처럼 미래 우리의 일상은 지금과는 크게 달라질 것이다”라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서울시의 혁신을 기대하겠다”라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