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당진~광명 고속도로’ 건의···경기·충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가입자’ 시행 20일 만에 53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광명시 청년동, 상호협력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150개국 독립운동 가치관 공유…독립기념관,세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이수루 서울시의원 “차별 없는 글로벌 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출범 발대식’ 성료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출범 발대식’을 개최한 아이수루 의원(오른쪽)

서울시의회 아이수루(더불어민주당·비례)의원이 지난달 31일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출범 발대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는 서울 다문화가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면서 차별 없는 다문화 사회 구현과 이주민을 포함한 다문화가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지금은 Global(글로벌) 시대! 차별을 넘어 더 당당하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출범했다.

발대식에는 김영호 서울시당 위원장과 중앙당 다문화위원회 위원장(윤영덕 국회의원),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아이수루 위원장과 부위원장단을 비롯해 각 지역위원회 다문화위원장과 다문화 가정 및 관계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출범 발대식’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출범 발대식’을 개최한 아이수루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아이수루 의원은 “오늘 발대식이 이주민과 선주민이 소통과 화합을 이루고 서로 다른 문화를 녹이는 뜻깊은 날이 될 거라 기대한다”라며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가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공동체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빈과 참석자에게 마음속 국경을 없애고 모두가 상생하고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 이주민과 다문화가족이 어떤 차별과 편견 없이 잠재력과 역량을 발휘해 미래의 중요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아이수루 의원은 “모든 사람이 존중받고 차별 없는 사회가 앞당겨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가 차별 없는 글로벌 사회 구현과 글로벌 가족의 참여 확대를 목표로 세부적인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정책 체감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