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일거수 일투족 보고하라”… 인천 서구의회 의장 논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무국 직원들 불러 김미연 의원 다 파악해 보고 하라”

인천의 한 구의회 의장이 사무국 직원들을 불러 특정 여성의원의 움직임을 모두 보고하라고 지시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4일 인천 서구의회 김미연 의원에 따르면 한승일 의장은 지난달 29일 부산에서 2박3일 일정으로 열린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다녀오자마자 연수에 가지 않은 직원 7명을 의장실로 불러 “앞으로 김미연 의원의 일거수일투족을 다 파악해서 보고하라”고 했다.

부산 연수 기간 송승환 의원이 호프집에서 ‘뒤풀이’ 하던 중 인사차 방문한 강범석 서구청장에게 서구복지재단 설립에 반대하며 거친 말을 쏟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어색해진 분위기를 수습하기 위해 건배 제의한 김 의원에게 송 의원이 욕설하면서 뒤풀이가 엉망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송 의원은 이튿날 아침 김 의원 숙소를 방문해 사과하려 했으나 거부당했고 언론에 곧바로 보도됐다.

“송승환 의원 호프집 욕설 폭로에 화풀이”

한 의장의 지시는 이런 사태가 언론에 폭로된 것에 대한 ‘화풀이’로 보인다고 김 의원 측은 설명한다.


인천 서구의회 김미연 의원이 지난 달 말 부산 연수기간 중 욕설 논란을 일으킨 더불어민주당 송승환 구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4일 열고 있다. 김미연 의원 제공

김 의원은 또 “연수에서 복귀한 후 더불어민주당 측 일부 의원들이 사실과 다른 주장을 펼쳐 너무도 어이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 의원은 이날 구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만취 욕설 사건과 관련해 거짓말로 일관하는 송 의원과 민주당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모욕 등 혐의로 송 의원을 경찰에 고소했다.

구의회 측 “갑질하는 의원 있으면 말하라는 취지”

구의회 측은 “연수 기간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구의회에 남아 있던 직원들이 걱정하니까 의장님이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라고 당부하는 과정에서 ‘갑질하는 의원이 있으면 의장한테 말하라’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송 의원은 이영철 원내대표를 통해 휴대전화 문자로 보내온 입장문에서 “강 구청장과 복지재단 관련 찬반 논쟁 중 구청장이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며 소리를 질러 기분이 상한 상태에서 김 의원과 재차 논쟁을 벌이던 중 김 의원이 아닌 복지재단을 지칭해 (부적절한)표현을 했는데 이를 오해하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상봉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