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연인·외국인 관광객… 조명·음악 켜지자 신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드론쇼·한방 치유… 영천한약축제 17일 개막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남, 정부에 ‘양파 생육장애’ 재해 인정 건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외국인 관광객에게 정성 쏟는 청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콘텐츠진흥원, 지역콘텐츠 연계 사업화 제작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창작자 5월 17일 까지 모집…숏폼콘텐츠 15개팀 1100만원·인스타툰’ 팀당 500만원 지원


지역콘텐츠 연계 사업화 제작지원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창작자 지원 센터인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에서 숏폼콘텐츠, 인스타툰 창작자를 위한 ‘2023 지역콘텐츠 연계 사업화 제작지원’ 참가자(팀)를 오는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창작자들이 경기도 지역을 소재로 콘텐츠를 제작해서 창업 및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작지원 사업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6월부터 11월까지 콘텐츠 제작비와 사업화 교육 및 멘토링 등 패키지를 제공한다.

공모는 두 분야로 진행된다. 우선, ‘숏폼콘텐츠’ 분야는 15팀을 선발하여 팀 당 제작비 1100만원을 지원, ‘인스타툰’ 분야는 팀당 500만원을 지원한다. 추후 중간평가를 통해 분야 별 우수 참가자 5팀에게는 200만원씩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제작하는 콘텐츠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사업화 이론 및 실습 교육도 진행한다. 우수 참가자를 위한 온라인 홍보, 11월 경기콘랩에서 개최되는 창작자 주간 전시를 통해 결과물의 확산도 돕는다.

지역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관광공사’와 협력 진행한다.

참가자는 협력기관에서 제시한 전통주, 농식품 가공품, 테마골목, 역사여행지 등 4개 테마로 구성된 70개의 경기도 지역 소재 중 두 개 이상 선택하여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지난해에는 숏폼콘텐츠 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총 10개사를 선발해 창업 10건, 일자리 42건 창출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는 콘텐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인스타툰 분야를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

2023 지역콘텐츠 연계 사업화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창작자들은 경기콘랩 누리집(gconlab.or.kr) 내 ‘신청하기’ 탭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또는 경기콘랩 누리집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