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양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9년 연속 ‘쾌거’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5년~2023년 9년 연속 수상

인센티브 7000만원 확보

광양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 공시제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양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 공시제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이번 수상으로 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9년 연속’ 수상이라는 뜻깊은 영예와 함께 인센티브 7000만원도 받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일자리 대책의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는 행사다. 지방고용노동지청의 1차 평가와 고용노동부 본부 2차 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거친 정부 일자리 분야 최고 수준의 평가다.

광양시는 공격적 투자유치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현장 수요형 산업 인재 육성 등 지역 특성이 반영된 일자리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고용률 69.8%를 기록하는 등 목표 대비 우수한 성과를 달성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양시가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 공시제 평가에서 9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 전국 최초로 일자리 종합 정보망인 ‘스마트 구인구직 플랫폼’을 구축해 호응을 얻고 있다. 시민들이 모든 일자리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취업할 수 있는 편의성을 확보하는 등 구인 구직난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인센티브로 받은 7000만원은 내년도 일자리 사업에 재투자해 지역민들의 고용 창출을 위해 사용하는 등 일자리 분야에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정인화 시장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9년 연속 수상하는 값진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을 위해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양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