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상암, 가족 여가 공간으로 재창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신규 K패스 절반 이상 ‘경기패스’ 가입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8000원에 ‘세계 미식여행’… 19일 성북로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관악구, 고독사 예방·위기가구 발굴 팔 걷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 수락산 벽운계곡 힐링타운 완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곳곳에 일정한 수위 유지 생태보
수변 데크·자연 친화적 쉼터 설치

서울 노원구가 수락산 벽운계곡에 수변 힐링타운을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수락산은 계곡을 따라 걷는 산길과 다양한 능선, 암반을 고루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수락벽운계곡길은 서울시가 발표한 ‘테마 산책길’ 중 ‘계곡이 좋은 길’로 선정될 만큼 많은 이용객의 사랑을 받아 왔다. 이에 구는 벽운계곡의 장점을 살려 계곡 일대를 지역의 대표적인 도심 속 피서지로 개발했다. 우선 구는 물이 일정 높이에 도달하면 자연적으로 흘러내려 적정량의 물 높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누수식 생태보를 곳곳에 설치했다.

또 텐트 없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수변 데크를 설치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쉼터를 조성했다.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부대 시설을 조성하는 데도 공을 들였다. 다만 무분별한 공사로 주변 경관과 자연환경을 해치지 않도록 화장실 같은 필수 시설 외에는 기존 시설을 최대한 보완해 활용했다고 구는 설명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수락산 벽운계곡 수변 힐링타운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지역의 명소”라며 “앞으로도 노원의 자연환경을 주민 누구나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08-29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