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남도,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서 홍보관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사랑애 서포터즈와 2023 전국체전과 순천만정원박람회 등 홍보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포스터

전라남도가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2023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여해 전남의 다양한 매력과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한다.

행정안전부 주최로 9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고향사랑의 날(9월 4일)’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첫해를 기념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전남도는 ‘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라는 주제의 홍보관 운영을 통해 22개 시군의 고향사랑기부제와 전남사랑애 서포터즈, 2023전국체전장애인체전, 순천만정원박람회 등 메가 이벤트와 남도장터 등을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또 전남 곳곳의 매력을 소개하는 ‘남도한바퀴’,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 홍보를 위한 ‘고향사랑 함께 달려요’, 전남 완전 정복 ‘컬링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을 통해 참여자에게는 푸짐한 전남 특산물 꾸러미를 제공한다.

박람회 첫날인 9월 2일에는 박람회장 상설무대에서 고향사랑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고,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남도장터 및 시군의 대표 답례품 등을 홍보한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와 홍보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남도 홍보관에서 즐거운 경험도 하고 전남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 30% 이내의 답례품과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주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되며,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무안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