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응급닥터 UAM 도입… 시민들 삶 향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처 칸막이 없애 ‘특별회계’ 신설을… 저출산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남시 “분당 내 재건축 선도지구 가장 많이 지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순천시, 정부에 전남도 단일의대 공모 강행에 대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명시, 사회적경제혁신센터 2025년 개소 목표 설립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5일 센터 설립 타당성 조사,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경기 광명시 철산동 광명시청.

경기 광명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할 ‘사회적경제혁신센터’를 설립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혁신센터 설립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5일 센터 설립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사회적경제혁신센터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속성과 자립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적·물적 인프라 거점 공간으로, 지난 2022년 8월 열린 100인 토론회에서 시민이 제안했다.

11월까지 용역을 마무리하고 연내 광명시 투자심사 및 공유재산 관리계획 심의, 내년도 공사를 거쳐 오는 2025년 센터를 개소하는 것이 시의 목표다.

사회적경제기업을 비롯해 공유경제, 공정무역, 공전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연대와 협업의 공간으로 조성되며,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사회적경제 인식확산 교육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회적경제 복합 문화센터 역할도 하게 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용역에서 사회적경제와 혁신센터 설립에 관한 여건 분석과 설문조사, 설립 타당성 분석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설립 기본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박승원 시장은 “사회적경제는 사회 구성원들 간 연대와 호혜로 이뤄지는 공동체의 지향점”이라며 “사회적경제 원칙과 가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고 지속가능한 도시 구축을 위한 혁신센터 건립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