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주한중국대사 회동 예정…‘판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과원, ‘판판데이(판교에서 판을 벌린다)’ 개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인천 송도에 英사우스햄프턴대 캠퍼스 설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신축건물 과세표준 누락 ‘30억’ 추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궁역 서울시의원, 정원문화 진흥 위한 서울라이크커머스 출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남 의원, 지난 제320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원안가결

기후변화 대응·탄소중립 위한 ‘정원도시, 서울’ 위한 정원문화 활성화 기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남궁역 부위원장(국민의힘·동대문3)은 지난 24일 딜라이브TV의 ‘서울라이크커머스11-시즌2’에 출연해 의정활동을 소개하고 ‘서울특별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를 설명하는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서울라이크커머스11-시즌2’는 조례에 대한 라이브 커머스 컨셉의 방송으로 서울특별시의회 제11대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를 상품으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이 마음에 드는 조례에 투표하면, 판매 순위에 따라 연말 ‘서울라이크커머스11’ 어워즈에서 수상의 기회도 갖게 된다.

남 의원은 지난 제320회 임시회에서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원안가결된 ‘서울특별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에 대해 소개했다.

남 의원은 “본 조례의 일부개정으로 정원도시 정책 추진시 시민참여가 이뤄지고, 다양한 정원문화 활동이 만들어질 것이다. 기후변화·탄소중립·미세먼지로 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책들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생활환경 곳곳에 녹색공간을 만드는 정책도 그 중 하나이다. 우리 후세에게 살기좋은 깨끗한 서울을 물려주기 위해 필요한 조례이다”라고 조례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본 조례로 시민의 생활 속에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더 많이 볼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도시환경문제도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여유와 정서적 안정을 줄 수 있는 정책이 만들어지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