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LG화학, 여수 앞바다 지속 가능한 생태계 조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탄소흡수원 잘피 서식지 복원과 미래세대 해양생태교육 진행


LG화학이 여수시 등 유관기관과 함께 여수 대경도 앞바다에 잘피 이식과 해양 환경 연구사업 지원 협약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화학이 여수 앞바다에 바닷속 탄소흡수원 ‘잘피’ 5만 주를 심어 지속가능한 바다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지난 6월부터 해양 환경 복원을 위해 기후 테크 스타트업 땡스카본과 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함께 잘피 서식지 복원사업을 진행해온 LG화학은 31일 유관기관과 함께 여수 대경도 앞바다에 잘피 이식과 해양 환경 연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잘피는 바닷속에서 꽃을 피우는 해초류로 해양생물의 보금자리이자 바닷속 탄소흡수원인 블루카본으로 꼽힌다.

LG화학은 올해 11월까지 대경도 인근 해역에 잘피 5만주를 1차 이식하고 분기별로 어류와 게, 고둥 등 해양 생태적 변화를 조사할 계획이다.

또 내년부터는 잘피의 성장 상태와 확산 범위 등을 고려해 잘피 2만주를 추가로 심는 등 2026년까지 축구장 14개 크기인 10ha 규모의 잘피 군락지를 조성할 빙침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잘피가 자연스럽게 군락을 이루고 퍼질 수 있는 종자 활용 기술과 여수지역에 적합한 모종 알아보기 등의 연구가 진행된다.

LG화학은 잘피 서식지 복원과 연계해 여수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양 생태교육도 진행해 미래 세대가 마주해야 할 환경과 사회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Like Green(라이크 그린)’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잘피 서식지 복원은 미래 세대에게 지속가능한 환경을 전해주기 위한 노력”이라며 ”LG화학은 지속가능성을 선도하는 톱 글로벌 과학기업(Top Global Company)으로 한발 앞서 업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