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23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 11일 광교 경기XR센터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23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 포스터.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메타버스 아이디어 기획 기반 경진 대회인 ‘2023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을 11일 광교 경기XR센터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콘진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를 활용하여 화성 공룡알화석산지 등 경기도의 다양한 메타버스 관광지 구현, 혹은 ESG 관점에서의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이다. 상기 두 가지 주제 중 선택하여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연령 제한 없이 2인~4인으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모든 참가팀은 서류평가를 거쳐 총 10팀에게 대회 현장 참여 자격이 주어지며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경기콘텐츠진흥원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은 “경콘진이 글로벌 기업 더 샌드박스 코리아와 협업으로 개최하는 본 대회에 다양한 기획의 메타버스 아이디어가 모이고, 실제 맵으로 구현되어 관련 산업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 메타버스 아이디어톤’ 참가를 원하는 팀은 경콘진 누리집(www.gcon.or.kr) 내 ‘알림마당’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9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운영사무국(02-330-0152)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