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LG화학 여수공장, 사회공헌 활동 후원금 3천만원 전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LG화학 여수공장이 여수YMCA와 지역 청소년 성장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이 지난 8일 여수YMCA와 지역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후원금 3천만 원에 대한 전달식을 개최했다.

올해 LG화학과 YMCA는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 ‘알지, 풀지’, ‘여수 쓰담’ 총 3건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알지 풀지’는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LG가 만든 ESG실천 어플 ‘알지(RZ)’를 연계해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의 미션을 통해 친환경 생활 습관 정착을 돕는 활동으로 목표를 달성한 우수 참여 학생에게는 도서 상품권을 증정한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한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는 LG화학이 2005년도부터 18년간 행사를 지원해온 여수시의 대표적 청소년 생활체육 경진 대회로 농구대회와 문화공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청소년 문화 교류의 장이다.

‘여수 쓰담(여수의 쓰레기를 담다)’은 청소년 120여 명과 함께 여수 해안가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 활동을 실시한 뒤, 수거한 쓰레기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LED전등 설치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LG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여수 쓰담’의 후속 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의 노후 백열 등을 LED전구로 교체하는 봉사도 실시했다.

LG화학 여수공장 윤명훈 주재임원은 “청소년은 지역의 미래이자,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 성장을 지속 후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수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