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기도교육연구원장, 임기 9개월 남기고 돌연 사직 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채용 비리 의혹 관련 복무감사서 ‘해임 요구’ 통보받은 뒤 사직서 제출


경기 수원시 장안구 경기도교육연구원.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도교육청이 출연해 재단법인으로 전환된 연구기관인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원장이 돌연 사직했다.

10일 경기도교육연구원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박정일 전 원장은 지난 3일 사직서를 제출했고 교육연구원은 이를 수리했다.

박 전 원장은 지난해 9월 교육연구원의 6대 원장으로 취임했으나 2년 임기를 9개월 이상 남겨둔 상황에서 물러났다.

앞서 도 교육청은 “교육연구원 운영 전반에 문제가 있다”는 민원을 접수하고 교육연구원을 대상으로 올해 8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 채용, 인사, 경영 등에 대한 복무감사를 진행했다.

도 교육청 감사관실은 복무감사 결과 박 전 원장에 대한 ‘해임 요구’ 처분을 교육연구원에 통보했다.

이에 박 전 원장은 재심 청구를 신청했고, 도 교육청 감사관실이 청구를 기각하자 사직서를 제출했다.

도 교육청 감사관실은 복무감사에서 채용 비리 의혹이 드러나 해임 요구 처분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채용 비리 의혹은 올해 3월 부연구위원 채용 과정에서 A직원이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것으로 교육연구원은 A직원을 지난달 경찰에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도 교육청 감사관실은 이번 의혹과 관련해 지난 9일 박 전 원장도 경찰에 고발했다.

경기도교육연구원은 교육연구 강화를 목표로 2013년 9월 경기도교육청이 출연해 재단법인으로 전환된 연구기관이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