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상암, 가족 여가 공간으로 재창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신규 K패스 절반 이상 ‘경기패스’ 가입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8000원에 ‘세계 미식여행’… 19일 성북로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관악구, 고독사 예방·위기가구 발굴 팔 걷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 국제협력특보 신설·특사경 통합 등 조직 개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입법 예고
7일까지 의견 수렴 거쳐 다음주 공포·시행 예정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

경기도가 국제협력특보 직위를 신설하고, 특별사법경찰단을 축소 통합하는 등 소폭 조직 개편을 추진한다.

경기도는 6일 이런 내용이 포함된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을 입법 예고하고 7일까지 의견 수렴을 거쳐 다음주 공포·시행할 예정이다.

입법 예고안에 따르면 국제협력특보를 전문임기제 가급 직위(4급 서기관 상당)로 신규 지정한다.

도청 내 수석과 보좌관을 제외하면 유일하게 특보 명칭을 사용한 직위로, 김동연지사의 국제협력 정책 결정을 보좌하는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는 민생특별사법경찰단과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을 특별사법경찰단으로 통합하고 인력도 축소 조정한다.

도는 이번 개편에서 문화종무과를 문화정책과와 종교협력과로 분리해 해당 분야에 대한 정책을 강화한다. 종교협력과 신설은 종교계와의 소통 강화와 행정 수요를 반영한 개편이다.

이밖에 보건의료과에 한의약 육성·지원 사무를,문화정책과에 실학 연구·진흥사업 업무를 각각 추가했다.

경기국제공항추진단의 경우 종전 ‘경기국제공항 관련 민·군통합공항 계획에 관한 사항’을 ‘경기국제공항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등’으로 사무를 변경했다.

이는 지난 6월 개정된 ‘경기도 국제공항 유치 및 건설 촉진 조례’에서 ‘군 공항’ 관련 조문이 삭제된 데 따른 것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유사기능 통합, 신규 행정수요 재배치 등 효율적 조직운영을 위해 기능과 인력을 조정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