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남개발공사, 3년 연속 ‘공정채용우수기관 인증’ 획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직무능력 중심 블라인드 채용 실시


황원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와 윤영주(오른쪽) 전남개발공사 경영기획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개발공사(이하 공사)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3년 연속 ‘공정채용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정채용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없애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수여하는 제도다. 채용공고부터 필기전형, 서류전형, 면접전형, 합격자 결정 과정까지 채용전반의 운영과정을 살핀다. 공사는 채용만족도와 최근 3년간 재직율 및 채용비리 적발 여부 등 평가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3년 연속 공정채용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공사는 연령, 성별, 학력 등의 편견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에 필요한 능력만을 검증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면접위원 선정시 전원 외부위원으로 구성해 채용비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특히 구조화된 3단계 블라인드 면접을 선제적으로 시행해 지난 2019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채용과정의 공정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제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채용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균등한 채용기회를 부여하는 등 공정채용 확산을 통해 도민에게 더 신뢰 받는 공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무안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