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형재 서울시의원, 우수한 입법활동으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 의원, 지역발전과 효율적 예산 운용에 이바지한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 수상
김 의원, 서울시 발주 대형공사 주민협의회 운영 조례 제정 통해 주민 의견수렴 제도화로 높은 평가


‘제15회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김형재 의원이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강남2)은 21일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5회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우수한 생활 입법활동으로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했으며, 지방의회 역량 강화와 주민 신뢰 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2008년에 제정됐다. 이 상은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조례 분야’로 나뉘어 전국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수상자로 선정된 김 의원은 ‘서울시 대형공사 주민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잦은 설계변경에 따른 공사중단이나 기간연장, 추가 공사비 증액으로 인한 예산낭비(서울시 발주 500억원 이상 공사 10년간 1조 448억원 증액) 등 불합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서울시가 발주한 300억원 이상 대형공사에 대한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의무화하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해 이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15회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김형재 의원이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조례안이 지난 3월 27일 공포 및 시행한 이후 첫 적용 사례로 ‘강남역 일대 대심도 빗물배수터널 시설 주민협의회’를 개최하였으며, 현재까지 4번의 주민협의회가 진행됐고 3건이 추가로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앞으로도 강남구 뿐만 아니라 서울시가 발주하는 300억원 이상의 대형공사를 대상으로 기본설계부터 실시설계 준공 시까지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게 됐다”라며 입법 효과에 대해 강조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이 상은 지역주민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효과적으로 수렴하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인 것 같아서 너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천만 서울시민들의 생활 입법을 위한 조례 제·개정과 지역발전, 예산 효율성을 동시에 고려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