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체 가동, 산사태 점검… 장마·태풍 피해 예방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찰특공대 띄우고, 정신응급센터 열고… 이상동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천서 전국 첫 벼베기 …임금님표 이천쌀 120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도시철도 2호선 28년 만에 첫삽… ‘수소연료 트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백병원 “폐교 사들여 소아의료센터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개금동 주원초 1만㎡ 매입 제의
부산교육청 “제안서 오면 검토”

부산백병원이 인접한 폐교 예정 초등학교 부지를 매입해 지역 유일 24시간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부산시교육청에 제안했다. 매각 불가 입장을 고수했던 시교육청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된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부산백병원은 2025년 3월 폐교 예정인 부산진구 개금동 주원초등학교 1만㎡를 매입해 24시간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겠다는 내용의 제안서를 제출했다. 현재 부산 에는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가 없어 소아응급환자는 양산부산대병원을 이용한다. 제안서에는 김해 캠퍼스에 통학하는 의예과, 간호과 학생 405명을 병원이 있는 개금 캠퍼스에서 공부하도록 하고, 24시간 돌봄센터를 운영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런 제안은 주원초 용지 매입을 원한다면 공익적인 활용방안을 마련해 제출하라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의 요구에 따른 것이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주원초 부지는 교육 행정재산으로 이에 부합하는 활용 방안을 제시하면 검토해볼 수 있다는 의미로 제안서를 요구한 것”이라며 “제안 내용을 더 구체화해달라고 요구한 상태고, 규정에 따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백병원 관계자는 “폐교 부지를 매입한다면 병원의 이익만이 아닌 필수의료체계 유지 등 사회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정철욱 기자
2023-12-27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