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염태영, “이낙연 전 대표, 야권 분열 초래해선 안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염태영 전 수원시장

염태영 전 수원시장이 11일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 “지금이라도 부디 신당 창당의 걸음을 멈추시고 통합의 큰길에 함께해주시길 간곡하게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염태영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그동안 민주당의 수많은 당원 동지들이 이낙연 전 대표의 탈당을 만류하고 재고를 요청했음에도, 끝내 이런 선택을 한 것은 정말 안타깝다”며 이같이 밝혔다.

염 전 시장은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의 오만과 독선, 무책임한 국정 운영을 멈춰 세우는 선거가 되어야 한다”며 “이런 엄중한 시기에 5선 국회의원에 전남지사, 문재인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와 민주당 대표까지 지낸 분께서 민주당 탈당과 신당 창당을 선택하신 것은 결코 동의받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낙연 전 대표의 탈당과 신당 창당이 야권의 분열을 초래하여 윤석열 검찰독재 정부의 폭주를 막아내는 일에 전선분열이 되어선 결코 안 될 것”이라며 “이낙연 전 대표가 이제라도 민주 회복과 통합의 길에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더 강해져야 한다. 윤석열 정부와 여당이 독주하고 있는 갈등과 분열의 정치를 끝내고, 대화와 소통, 살림의 정치로 나아가도록 더욱 매진해야 한다”며 “윤석열 정부와 생각이 다르면 이권과 이념의 카르텔로 규정하고, 적으로 돌리는 ‘갈라치기 정치’를 이제는 반드시 끝내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태환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