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가사도우미 이어… 서울, 외국인 간병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GH, 6월 말 입주 광교 신사옥에 ‘방역 로봇’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5월 눈꽃’ 이팝나무… 이젠 벚꽃 대신 ‘대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최초 대현산 모노레일…“개통 100일만에 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순천농협, 여성조합원·귀농귀촌 조합원 대상 ‘협동조합 이념교육’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I ♡ 순천농협, Together 희노애락’


최남휴 순천농협 조합장이 여성조합원·귀농귀촌 조합원 대상 ‘협동조합 이념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 최대 지역 농협인 순천농협이 여성조합원과 귀농귀촌 조합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I ♡ 순천농협, Together 희노애락’를 주제로 협동조합 이념교육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 나선 고태순 전 농협대학교 교수는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와 보람있는 노년생활, 순천농협과 함께 할 방향에 대해 강조했다.

여성조합원 김점석 씨는 “농촌 여성들은 농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번 교육으로 순천농협 조합원으로서 권리와 의무를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농업인들에게 교육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더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임종관 귀농귀촌협의회 회장은 “귀농귀촌 조합원들의 노년생활은 순천농협과 함께 할 것이다. 최남휴 조합장님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것에 대해 상당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순천농협조합원으로서 귀농귀촌 조합원들도 각종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남휴 조합장은 “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협동조합은 조합원의 생각만큼 발전한다는 말의 의미를 마음 깊이 간직해주시길 바란다”며 “교육의 기회가 더 많은 조합원들에게 주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다양한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했고, 이를 바탕으로 순천농협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 및 선포를 했다”며 “조합원 편익과 고객 행복을 위해 미래경영, 소통경영, 효율경영, 정도경영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순천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