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상원, 골목상권·전통시장 활성화에 355억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청년상인 육성지원사업 등 27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총 355억 원(도비 및 시군비 포함 등)이 투입되며, 골목상권의 체계적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과 ‘창업’ ‘영업’ ‘폐업·재기’ 등 고객별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경상원은 이런 내용을 바탕으로 ‘2024년 경기도 골목상권,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한 통합공고를 내고 지원사업별 일정에 맞춰 신청받을 예정이다.

희망자는 공고문, 신청방법, 필요서류, 접수기한(사업 내용별 상이)을 경상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한 뒤 온라인(2월 중 ‘경기바로’ 오픈) 또는 우편 신청하면 된다.

경상원은 지원사업의 원활한 이해와 신청을 위해 다음 달까지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권역별로 추진할 예정이다.

조신 경상원 원장은 “고물가와 고금리로 경제 상황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가운데 서민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그리고 도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고객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코자 한다”며 “도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