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가재울 도서관 건립 예정지 앞 버스정류소 스마트쉘터 신설 논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대문구청 담당부서와 북가좌동 ‘북가좌삼호·DMC아이파크아파트’ 버스정류소 스마트쉘터 신설 논의
수색로 ‘DMC래미안e·편한세상요진아파트’ 버스정류소 스마트쉘터 신설 관련 서울시와 논의 예정


김용일 서울시의원

김용일 서울시의원(국민의힘·서대문구4)은 지난 7일 서울시의회 의원 연구실에서 서대문구청 김정현 교통행정과장 및 관련 담당자들과 함께 버스정류소 스마트쉘터 추진현황과 추가 신설이 필요한 북가좌동 내 버스정류소 후보지에 대하여 논의했다.

버스정류소 ‘스마트쉘터’는 승강장에 냉난방, 공기정화, 스크린도어, CCTV, 온열의자 등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을 위해 첨단 장비를 설치한 버스정류장으로 지난 2023년 서대문구 내 6개소 버스정류소에 스마트쉘터가 설치되어 운영 중이다.

김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현재 설치 완료된 스마트쉘터 버스정류소의 운영 현황과 개선사항을 확인하였으며, 올해 스마트쉘터 신설이 필요한 북가좌1·2동 내 버스정류소에 대하여 논의했다.

서대문구 김정현 교통행정과장은 북가좌동 DMC래미안e편한세상 아파트 주변 버스정류소 2개소에 대한 사전 검토 내용을 보고하며 “스마트쉘터 설치를 위한 최소 보도 폭은 5m 이상이어야 하는데, 2개소 모두 보도폭이 3m로 협소하여 설치가 어렵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김 의원은 “여러가지 첨단 장비가 설치되는 만큼 기존 버스정류소 보도폭의 여유가 필수적이다”라고 동의했으며, 북가좌동 (시립)가재울도서관 건립 예정부지 앞 ‘북가좌삼호.DMC아이파크아파트’ 버스정류소의 스마트쉘터 신설을 제안하며 해당 지점의 보도폭과 승·하차인원 등을 고려해 추후 서대문구청 교통행정과 담당자들과 다시 한번 추진방안을 논의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북가좌동 수색로상에 있는 ‘DMC래미안e·편한세상요진아파트’ 중앙차로 버스정류소에 대한 스마트쉘터 신설도 시급하다고 강조하며 “중앙차로 정류소는 서울특별시 소관인 만큼 향후 관련 부서와 함께 추진 가능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회의를 마무리하며 “버스정류소에 스마트쉘터가 설치되면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후 추가 신설 관련 내용에 대하여 다시 한번 논의하자”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스마트쉘터는 첨단 장비와 기기가 설치되므로 고장이 발생하면 승객들의 안전에 큰 위해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라며 “서대문구에 설치되어 있는 기존 스마트쉘터 6개소에 대한 운영도 특히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