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동연, “주간업무보고서 작성 개선하라”···레드팀 쓴소리 수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레드팀 “주간업무보고서 작성은 행정력 낭비” 지적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3기 레드팀으로부터 쓴소리함을 받고 있다(경기도 제공)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청 직원들로 구성된 레드팀(조직 내 전략의 취약점을 발견해 공격하는 역할을 부여받은 팀)의 ‘쓴소리’를 받아들여 도청에서 관행적으로 작성된 주간업무보고서를 줄여나가겠다고 밝혔다.

14일 열린 경기도는 열린 도정 열린회의에서 레드팀은 “매주 회의를 위한 관행적인 주간업무보고서 작성은 행정력 낭비다”, “도지사 참석 행사·일정이 수일 전 변경되거나 불참 통보 등으로 실무부서는 힘들다” 등의 발언을 이어갔다.

이에 대해 김동연 지사는 “부득이한 경우를 빼고는 보고서를 작성하지 말자. 꼭 필요하면 제목과 핵심만 써달라. 기후변화 대응 차원에서도 종이 사용을 줄이자”고 답변했다.

잦은 일정 변경 건에 대해서는 “시정하도록 하겠다. 70%는 제 책임이고, 30%는 비서실 책임이다. 원활하게 소통해 변동 없이 확정되도록 시스템과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져야 할 것 같다. 2월 안에 실천에 옮기겠다”고 답했다.

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의 하나로 매일 구내식당에서 발생하는 잔반 줄이기 실천하자는 레드팀의 제안을 받고 김 지사는 잔반 줄이기 캠페인, 잔반 없는 날 운영·홍보, 잔반 없는 직원 인센티브 지급 등을 언급하면서 “이른 시일 안에 매일 잔반 없는 날을 운영하자. 저부터 구내식당에서 해보겠다”며 관련 실국에 추진을 지시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