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고양시는 예산안 재의요구 왜 철회했을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시의회와 충분히 소통·협력 할 것”
간담회 정례화 하고 상생협치 협약


고양시청(우측)과 시의회(왼쪽) 건물 전경

지난 2년 가까이 계속된 경기 고양시와 시의회의 갈등이 끝날 전망이다.

시는 지난 달 3일 고양시의회에 제출했던 ‘2024년도 예산안’과 ‘도시계획조례(용도용적제) 개정안’에 대한 재의요구를 철회한다고 19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의회와 충분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상생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재의요구를 철회했다”면서 “향후 시정이 조속히 정상화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동환 시장은 이날 오전 시의회 양당 대표단과 만나 시정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시의회 민주당 최규진 대표·최성원 부대표·신인선 대변인과 국민의힘 소속 박현우 대표·신현철 부대표·장예선 대변인이 참석했다.

이 시장과 양당 대표단은 추가경정예산 추진, 대표단 간담회 정례화, 상생협치 협약 등을 주요 의제로 논의했다. 한 참석자는 “고양시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시의회와 집행부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시기라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주요 현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양측은 전임 이재준 시장 때는 물론 2022년 7월 취임 후 주요 현안을 두고 사사건건 충돌을 빚었다. 지난 해에는 상대방 업무추진비와 해외출장비 등을 상호 보복 삭감하는 등 감정대립이 극에 달하기도 했다.

한상봉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